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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 9.1.5] 야수 사냥꾼 딜 사이클 [쿨기편]

Waldo 2021. 7. 20.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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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기본 딜사이클을 채워주는 스킬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어서 야수 사냥꾼의 주요 쿨기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쿨기'라는 용어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자면,

긴 시간의 '쿨'타임 + 스킬 / '기'술 두개의 뜻이 합쳐진 일종의 콩글리쉬 입니다.

즉, 쿨타임은 길지만 한 번 사용했을 때 딜링/힐링/탱킹에 굉장히 유리한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야수 사냥꾼은 퓨어 딜러로서 딜링에 도움이 되는 딜 쿨기와 생존에 필요한 생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딜 사이클에 도움이 될만한 딜 쿨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아래의 스킬은 글을 작성하는 2021년 7월 4일 기준, 어둠땅 확장팩 9.1 패치 버전이라는 점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

 

야수 사냥꾼 공통 쿨기

 

1. 야수의 격노

 

야수의 격노는 1.5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플레이어와 야수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버프를 제공합니다.

 

추가로 야수 사냥꾼이 날카로운 사격을 사용할 때마다 야수의 격노의 쿨타임이 12초 만큼 감소합니다.

따라서 날카로운 사격이 2회 충전되었을 때는 반드시 사용하여 야수의 격노 쿨타임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야생의 상

 

다음은 2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야생의 상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20초 동안 플레이어와 야수의 치명타율을 10%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1초마다 5의 집중을 생성시킵니다.

 

야생의 상은 다른 직업 및 특성의 쿨기에 비해 파괴력이 강한 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블러드 사용 후 스킬을 몰아쳐야 할 때, 집중 수급은 꽤 중요한 버프입니다.

또한 야수 사냥꾼의 패시브인 '야성의 부름'과도 치명타 증가 면에서 시너지가 있습니다.

 

3. 원초적 분노

 

마지막으로 일명 '블러드' 스킬인 원초적 분노입니다. 6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40초 동안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블러드는 파티 혹은 공격대 던전에서 굉장히 중요한 버프 스킬이므로, 혼자만을 위해 사용해서는 안되고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블러드 사용 시 스킬의 쿨타임 보다 긴 10분의 '만족함' 디버프가 생겨, 이 동안은 블러드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 전 반드시 디버프가 남아있는지 확인 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어둠땅에 새로 도입된 성약단과 관련하여 얻을 수 있는 사냥꾼 고유 스킬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스킬들도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딜링에 매우 큰 도움을 주게되므로 기존 쿨기와 적절히 사용하면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겠습니다.

 

성약단 스킬

 

1. 나이트 페이 / 야생 영혼

 

야생 영혼 스킬은 2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특정 지역 내의 모든 적 대상에게 일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 15초 동안 야생 징표를 부여합니다. 이 동안 플레이어나 야수가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5명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 영혼은 어둠땅 출시 이후부터 가장 핫한 성약 스킬입니다. 야수 사냥꾼의 2분 쿨기인 야생상의 밋밋함을 덮어 2분 마다 굉장히 센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야수 사냥꾼의 스킬이 모두 '즉발' 스킬인 점도 야생 영혼 스킬의 최적화에 꽤 잘 맞습니다. 지속 시간 내에 최대한 스킬을 우겨넣어야 하기 때문이죠. 

 

2. 키리안 / 공명의 화살

 

키리안 성약 스킬인 공명의 화살은 1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해당 지역 내의 모든 적에게 일정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해당 지역의 적에 대한 시야를 무시하며,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공명의 화살 역시 키리안의 영혼 결속자의 도관과 시너지가 좋아 꽤 선호받던 스킬입니다. 야생 영혼에 비해 폭발력은 적지만, 1분마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연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야가 가려진 적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다는 점은 pvp 상황에서도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벤티르 / 약탈의 사격

 

벤티르 성약단에 가입하게 되면 30초 쿨타임을 가진 약탈의 사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대상에게 18초간 지속되는 출혈 데미지를 입히고, 데미지가 가해질 때 15%의 확률로 마무리 사격이 충전됩니다. 충전된 마무리 사격은 대상의 남은 생명력과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25%의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사냥꾼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스킬인 마무리 사격을 아무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일 대상 공격에게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다수의 몹을 상대할 때는 불리해 pve 컨텐츠에서 천대받았던 성약 스킬입니다. 플레이어를 한 명이라도 빨리 죽여야하는 pvp 상황에서는 꽤 좋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시즌이 시작되며 '성약 전설' 능력이 추가되며 새로히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가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강령술사 / 죽음의 회전 표창

 

마지막으로 강령술사 성약단을 가입하게 되면 배울 수 있는 죽음의 회전 표창입니다. 45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시 대상에게 표창을 날려, 총 7번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에 다른 적이 있다면 대상으로 부터 튕겨나가 소진 시 까지 번갈아가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매 피해마다 공격력이 15% 증가하며, 3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어둠땅 출시 전 베타 버전에서는 집중 수급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성약 스킬입니다. 하지만 집중 수급 보다는 실질적인 딜링에 도움이 되는 야생 영혼이 각광받으며 아직까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성약 스킬입니다.


쿨기는 긴 쿨타임을 가졌기 때문에, 적절한 상황에 맞춰 사용해야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전투 시작 시 사용하여 전투 시간 내에 모든 버프 시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쿨기의 버프는 함께 사용될 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성약단 별로 추가되는 스킬이 있으므로 쿨기가 포함된 자세한 딜 사이클은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오늘도 즐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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